신월종합사회복지관, 2013 청소년 나눔캠프 개최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오는 25일~31일 오전 10시~오후 1시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내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2013 청소년 나눔캠프’를 개최한다.

‘2013 청소년 나눔캠프’는 청소년들과 나눔에 대한 교육과 자신만의 나눔을 계획해보고 실천해 봄으로써 나눔의 의미를 이해하고, 리더십과 협동심을 높이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나눔활동과 더불어 참가자들의 활동사진 및 기록을 담은 개인 포트폴리오를 제작해 추억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으로 꾸려진다.

‘나만의 자원봉사활동 포트폴리오’ 제작을 주제로 사전 참가 접수를 통해 지역의 중·고등학생 30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25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캠프는 주말을 제외하고 5일간 진행되며, 캠프 참가자에게는 총 15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된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청소년 나눔캠프’는 캠프를 마친 후 참가 청소년이 봉사단을 조직해 꾸준한 활동을 벌이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지난 캠프에 참여했던 청소년봉사단이 올해 프로그램 진행을 도와 참가해 이번 캠프의 재미와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캠프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신월복지관 홈페이지(www.sinwc.or.kr) 또는 전화(02-2602-4411)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