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학원 스포츠 문화 정착을 위하여

 전국 특목고 축구 동아리 연합회(NHFU)는 전국 24개 특목고, 자사고교 축구 동아리들의 연합체이다. 천안시축구연합회 지원으로 지난 2010년 11월 18일 북일고, 안양외고, 용인외고, 과천외고 4개 학교가 공동 설립하였다. NHFU는 ‘학원 스포츠의 참된 정의 구현', '건전한 학원 스포츠 문화 정착', '미래 축구 행정 인재 양성', '회원들의 축구 경기를 통한 스트레스 해소'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용인외고 축구 동아리<플레이보이즈>
용인외고 축구 동아리<플레이보이즈>

 2010년 11월 과천외고 용인외고 북일고 세 학교 학생들이 시범리그를 시작한 이후 2011년에는 ㈜메가스터디와 ㈜스타스포츠 공식후원을 받아 전국 20개 자사고 및 특목고 축구동아리 대상 ‘전국 특목고 축그 리그’를 발족시켰다.

 지난해 11월 17일에는 안양시종합운동장에서 연예인축구단 FC MEN(시아준수,비스트 등 소속)과 함께 자선축구경기를 개최하여 마련한 수익금을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와 몽골 경찰청 소관의 울란바토르 아동시립보호센터에 전달하기도하였다. 현재 24개 특목자사고가 참여중이며 

1부리그 :과천외고 민사고 북일고 성남외고 수원외고 용인외고 중동고 청심국제고A

2부리그 : 대원외고 한영외고 안양외고 강원외고 경기과고 고양국제고 고양외고 김포외고 대일외고 동탄국제고 명덕외고 서울과고 세종과고 안산동산고 청심국제고B이다.

 리그운영 방식은 1부-2부 섞어서 4팀씩 6개조로 나눠 홈앤어웨이 경기를 한 후 상위 8개팀을 결정하고 토너먼트로 우승을 결정하게 된다. 2013년 7월21일 천안시 축구센터에서 열린 전국특목고축구리그 결승전에서는 용인외고 플레이보이즈 팀이 우승의 영광을 차지하였다.

우승한 용인외고 축구 동아리 <플레이보이즈>
우승한 용인외고 축구 동아리 <플레이보이즈>

 나는 이번 리그 때 용인외고 플레이보이즈 소속으로 전국 특목고 축구대회 예선 2경기 주전으로 참가하고, 7월 21일 결승 때도 주전으로 참여하여 우승의 영광을 친구들과 함께 나누었다. 일반고 축구리그는 엘리트 축구팀들 간의 경기로 스포츠 동아리 팀들이 참여하기는 힘들다. 엘리트팀들 만의 경기가 아닌 취미로 하는 동아리 축구들 간의 리그 활성화를 통해 진정한 학원 스포츠 문화가 정착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였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