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윌스기념병원블로그>
<사진출처 :: 윌스기념병원블로그>

 요즘, 어르신들이 많이 하시는 수술이 어떤것이 있을까?

여러가지 수술들이 있겠지만 그 중의 하나는 바로 인공관절 수술이다.
특히 인공관절 수술을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이 생겨날 정도로 인공관절수술은 어찌보면 보편적이라 할 수 있는 수술이 되었다.
 
 
그렇다면 인공관절수술이란 무엇일까?
 
인공관절수술은 무릎 안의 연골이 다 닳아 제기능을 하지 못하는 경우 닳아없어진 관절을 제거한 후 그 부위에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관절을 넣어주는 수술로, 다리 모양을 잡아주고 통증을 없애주는 수술이다.
 
 
인공관절수술의 결정여부는 검사상 연골의 닳은 정도로만 판단되지않는다고한다.
X-ray 상 연골이 심하게 닳더라도 크게 통증을 호소하지 않는 경우 약물치료나 물리치료를 병행해 관절염의 진행속도를 늦추거나 통증치료를 하게되지만 연골이 심하게 닳지 않았어도 유독 통증을 호소하거나 일상생활이 불가능 할 정도의 통증을 느끼는 경우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해야하는 시기로 판단하고 수술을 결정하게 된다.
 
 
옛날같은 경우 이런저런 수술을 신중하지 않고 하기엔 큰 위험이 따랐지만 요즘 인공관절수술기구의 안정성도 보장되어있고, 인공관절수술기법도 많은 발전을 거듭하여 인공관절수술 후 고통을 호소하던 환자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기때문에 인공관절수술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본다.
또한, 어르신들의 경우 회복속도가 더디기때문에 늦을 때까지 기다리기 보다는 조금이라도 일찍 검진을 받아보고, 의사와 충분히 상담한 후 신중히 생각하고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