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19일 당대표실에서 열린 4.29 재보선 후보자에 대한 공천장 수여식에서 "자신이 생각하는 이번 재.보선 의미는 먹고 사는 것이 버거워 절망하는 국민들께 국민의 지갑을 지켜주겠다는 약속"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표는 또 "부자감세를 그대로 두고 서민 중산층에 증세하는 정부에 맞서 국민들의 지갑을 지키는 일대 격돌로 해석해야 한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이 추천하는 후보자들은 민생경제를 살리고 국민 지갑을 지키는 국민 지킴이로 활동하게 될 것"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문 대표는 이어 "이번 선거 상황이 우리당에 그리 녹녹치 많은 않지만 우리가 이겨야 할 이유는 분명하고 우리가 꼭 이겨야 국민들의 경제적 고통을 덜어주는 한편, 국민 지갑을 지키고 키우는 유능한 경제정당으로 국민께 희망을 드릴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표는 서울 관악을 출마자인 정태호 전 청와대 대변인은 "상대 후보와 비교하면 체급이 완전히 다른, 관악을 살릴 수 있는 검증된 후보, 성남 중원 출마자 정환석 전 경기도의원은 노동자와 서민이 살맛나는 새로운 중원을 만들 진짜 후보"라고 추켜 세웠다.

         

또, 광주 서구을의 조영택 전 의원은 "정부와 국회에서 쌓은 경험과 실력으로 광주 시민 삶의 문제를 해결하고 정권교체의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는 확실한 후보"라고 각각 소개하는 "세 후보 모두 국민의 지갑을 지키고 두툼하게 만들 후보라는 것을 저와 우리당이 보증한다"고 말했다.  

    

여야가 4.29 재.보선이 치러지는 3곳의 대진표를 확정짓고 본격적인 선거준비 체제를 가동하고 "종북세력 심판, 지역 일꾼 뽑는 선거(새누리당), 무능정권 심판, 국민 지갑 지키겠다(새정치민주연합)"는 슬로건 아래 D-40여일 앞으로 다가온 선거에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회/정차모 기자]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