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5회 광안리 어방 축제

광안리어방축제 홈페이지
광안리어방축제 홈페이지

'꿈과 낭만이 넘치는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봄의 향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어방축제는 소규모로 개최대어 오던 남천&민락 활어축제, 광안리 해변축제, 남천동 벚꽃축제를 2001년부터 통합하여 구 단위 축제로 개최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유일하게 전통어촌의 민속을 주제로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대교, 바다 및 미술관, 광안리해변테마거리, 활어가 아우러진 부산의 대표적인 봄 축제이다. 어방은 예로부터 어로활동이 활발했던 수영지방의 어업협동체를 일컫는 말로 전통을 이어간다는 의미에서 '광안리어방축제'로 명칭을 정하고 매년 4월말에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어방그물끌기(그물끌기, 한마당 ! / 어기영차! 그물끌자)가 있고 주제가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진두어화, 어방민속마을, 경상좌수사행렬, 수문장교대식, 무형문화재공연(수영야류 등 3) 등이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맨손으로 활어잡기, 활어요리 경연대회 등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도 있다. 또한 야간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축제가 열리는 광안리 해수욕장의 한편에는 다양한 해산물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들을 판매하고 있어 바다와 함께 낭만을 즐길 수 있다. 광안리어방축제는 4월 24일 금요일부터 26일 일요일까지 광안리 일대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