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지진으로 관광산업에 심각한 영향을 미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카트만두의 상징적 건축물 빔센(다라하라) 타워가 두 동강 나 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카트만두의 상징적 건축물 빔센(다라하라) 타워가 두 동강 나 있다.
네팔 지진으로 다라하라 등 세계문화유산 완전 파괴되 산업 심각한 타격... 25일(현지시간) 발생한 네팔 지진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 네팔의 유구한 문화재가 다수 파괴되는 등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 26일 주요 외신에 따르면 네팔 수도 카트만두의 상징물인 9층짜리 다라하라(빔센) 탑은 이번 지진으로 완전히 붕괴됐다. 1832년 네팔의 첫 총리가 세운 다라하라 탑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돼 있다. 이 탑은 지난 1934년 대지진으로 한 차례 무너져 재건됐으나 이번에 다시 붕괴됐다. 9층 62m 높이인 이 탑은 8층에 시내를 내려다보는 전망대가 있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이번에 이곳에서만 180명이 파묻혀 사망했다. 미국 뉴욕타임스는 박타푸르 두르바르 광장 등 카트만두 계곡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총 7곳 가운데 4곳이 파괴됐다고 전했다. 소라껍데기 모양으로 절이 모여 있는 박타푸르 두르바르 광장, 3세기에 지어진 파탄 두르바르 광장, 19세기까지 네팔 왕가가 살았던 바산타푸르 두르바르 광장, 히말라야에서 가장 오래된 불교 유적 중 하나인 보다나트 스투파 등 4곳이 심각하게 훼손됐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