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리더십 연수

wbc복지tv청소년기자단 글로벌 리더십연수

2012년7월21일토요일 wbc복지tv가주최하는 복지tv청소년기자단 글로벌 리더십연수회가 열렸다. 장소는 부산 남부교육청 대강당이였다. 복지tv기자들은 글로벌리더십연수회를 듣기위해 땀을흘리며 이 강당으로 들어오는데... 땀이 식을때쯤1교시가 시작되었다. 1교시는 복지tv 청소년기자의 사명과 역할에대해 강사 강신평교수님께서 말씀을하셨다. 강신평교수님께서는 봉사란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우리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봉사란 남에게 먼저다가가서 눈높이를 맞추어주면서 도와주어야 다고하시면서 봉사에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셨다.

2교시는 방송기자 실기라는 제목으로 나오신 강사 정미영 아나운서이다. 이아나운서는 동명대학교 방송영상학과 겸임교수이면서 부경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외래교수이다. 정미영아나운서가 우리에게 가르쳐주신것은 THE POWER SPEECH이다. 이것의내용은 1번쨰 첫인상의중요성 2번쨰 스피치 자가진단을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아름답게 가다듬는일이다. 1번째로 첫인상의중요성은 엘비트 메라비언의 법칙이라는게있다. 이법칙은 사람이 상대방을보았을때 5~6초사이에 모든 인상을 결정해 버린다는 것이었다. 즉 그만큼 첫인상이 중요하다는 것이다.2번째로 파워스피치기법이다. 파워스피치 자가점검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것을고치기위해 호흡 자세 입모양등을 가르쳐주시면서 학생들도 다같이 따라하면서 말하는 법을 배웠다. 마지막에는 실전 방성연습을 통해 발성을 해보고 학생들을 시키면서 확연히 달라진 목소리를 느낄수있었다.

3교시가시작되기전 개극맨 양상국씨가 우리 남부교육청을 찾았다.비록 짧은시간이였지만 양상국씨는 우리에게 기사100개라는 임무를 주시고 기념촬영을하고 나가셨다. 3교시는 강사 김명수님이시다 김명수 강사님은 디지털미디어 공학박사 2010한국을 빛낸 사람들 선정 사단법인 청소년 정보문화협회장 Wbc복지tv 부울경방송 총괄회장을 하고계신다. 김명수 회장님께서는 우리들에게 기사작성법 스피치 리더십 장애인을 바라보는눈등을 가르쳐주셨다. 김명수회장님께서는 장애인을 무조건 도우려고만 하지말라고 하셨다.그이유는 1개의동영상으로 밝혀졌다. 왜냐하면 장애인들은 일반사람들과 약간 불편한점이 있지 일반사람과는 다르다 라는 개념이아니다. 장애인을 보면 무조건 도와주려 하지말고 스스로 하도록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것이다. 그다음으로 기사작성법을 학생전채에게 알려주시고 3기처음으로 들어온 학생들에게 기자증과 임명장 그리고 학생모두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함으로써  이 복지tv 청소년기자 글로벌 리더십 연수는 막을내렸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