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장애인문화예술 종합잡지 ‘e美지’ 신년 호 나와

 
 

한국장애예술인협회에서 발행하는 장애인문화예술 종합잡지 ‘e美지’ 2017년 신년 호인 제3호가 나왔다.

이번 신년 호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희곡 형식의 ‘또 하나의 특검’이다. 언론에서 잠시 언급됐지만 크게 주목받지 못했던 장애인문화예술 블랙리스트 관련 내용이 자세히 담겨 있다. 그동안 소문으로만 떠돌던 사건의 실체를 명쾌하게 풀어냈다.

장애예술인의 인생 이야기를 창작 활동과 함께 소개하는 ‘반하다’는 260권 발간 기록을 세운 동화작가 고정욱, 낭만화가 탁용준, 노래하는 멋진 남자 황영택, 트로트 가수 배은주의 삶을 소개했다.

장애인 복지계 인물을 소개하는 ‘피플’은 장애인 당사자 운동을 이끈 한국DPI 김대성 회장이 대선 정국에서 장애인계의 움직임과 장애인 운동의 변화를 전망했다. 또 ‘캐릭터로 말하다’에서 미국의 새 대통령 트럼프를 통해 본 대통령의 장애 수용 태도를 분석했다.

방송인 강원래의 코너 ‘우리 아들 선의 걸음마’는 13년 만에 얻은 아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전했고, 대중문화평론가 김헌식은 영화 ‘형’에서 시각장애인 동생을 바라보는 시선을 재해석했다.

계간 ‘e美지’ 구독은 전자우편(sdmh1991@naver.com)이나 전화(02-861-884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