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하 복지관)은 지난 15일 장애아동체육프로그램 ‘꿈아이 스포츠교실’에 참여하는 어린이의 특별활동으로 경기도 화성시에 있는 궁평 승마클럽에서 재활 승마를 체험했다.

장애 어린이 5명, 담당교사 1명, 자원봉사자 4명 등 총 10명이 궁평 승마클럽을 방문해 ▲말에게 먹이 주기 ▲말과 소통하기 ▲재활 승마 체험(평보, 속보)하기 ▲황옹 방조제 트레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들은 평소에 경험하지 못한 체육 활동에 참여해 야외 체육 활동을 즐기며 여가 기술을 학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어린이의 보호자 ㅇ 씨는 “평소 좋아하던 말을 눈앞에서 보고 교감하는 기회를 얻어 우리 아이에게 더없이 좋은 경험이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몸과 마음이 이전과 비교해 부쩍 성장한 아이의 모습을 지켜보며 뿌듯했다.”며 복지관에 고마움을 전했다.

‘꿈아이 스포츠교실’은 장애 어린이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3~5시까지 도고글로리 수영장, 이순신 빙상장, 순천향 대학교 대운동장·체육관, 지역사회체육시설 등에서 △기초체력 운동 △근력 운동 △스트레칭 △수영 △스케이트 △실내 스포츠 등 다양한 체육 활동을 진행한다.

꿈아이 스포츠교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041-545-7710)으로 하면 된다.

한편, 복지관은 다양한 체육 활동을 통해 신체·운동 능력을 향상해 장애 어린이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증진·보완하기 위한 장애 어린이 체육프로그램 꿈아이 스포츠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