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위생 개선사업 추진

18일 기장읍 복지사각지대 주거위생 개선을 위한 구석구석 해충-굿바이’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하고있다. @기장군청
18일 기장읍 복지사각지대 주거위생 개선을 위한 구석구석 해충-굿바이’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하고있다. @기장군청
오규석 기장군수는 18일 기장읍행정복지센터가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적기업 올위드와 함께 기장읍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위생 개선사업인 ‘구석구석 해충-굿바이’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7년 ‘다복동’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구석구석 해충-굿바이’ 주거위생 개선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인 기장읍 복지사각지대 주민에게 방역∙소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기장읍과 두 관계 기관은 지난 9일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에 따라 기장읍은 주거위생 개선사업에 대한 계획과 대상가구를 관리하며,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기상황에 처한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올위드는 방역∙소독을 시행하게 된다.

기장읍 행정복지센터 조광흠주무관은 “ ‘구석구석 해충-굿바이!’ 주거위생 개선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주민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감염성 질병을 예방하는 등 주거복지 수준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