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4일간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 200명 대상

지난 4월 8일 서부영어배움터 수업 모습. @부산시교육청
지난 4월 8일 서부영어배움터 수업 모습. @부산시교육청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21일부터 4일간 토성초등학교 등 5개 거점학교와 부산국립과학관 등지에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서부영어배움터 여름방학 캠프’를 운영한다.

서부영어배움터는 서부교육지원청이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12월까지 매주 토요일과 여름방학 중 5개 거점학교에서 관내 53개교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중심 영어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특색사업이다.

거점학교는 서구와 중구의 경우 토성초, 영도구의 경우 남항초, 사하구의 경우 사하초와 낙동초, 다송초 등이다.

이 캠프는 21일부터 3일간 각 거점학교에서 오전 9시부터 3시간동안 운영하고, 오는 24일에는 국립부산과학관과 롯데시네마 동부산아울렛점에서 소규모 영어 교외체험활동으로 진행한다.

캠프는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영어전담교사와 영어회화 전문강사,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등 27명이 지도강사로 나선다.

교육과정은 평소 학교 수업시간에서 접하기 힘든 ‘영어로 배우는 요리’, ‘영어동화책과 만나요’, ‘원어민 교사과 함께하는 미술’, ‘영어일기 이렇게 쓸 수 있어요’, ‘과학관과 영화관에서 배우는 영어’ 등 체험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하옥선 교육장은 “학생들이 이 캠프를 통해 과학과 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영어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