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권위 혁신위, 사회적 소수자 위한 방안 요구

국가인권위원회 혁신위원회가 국가인권위의 조직혁신 방안과 책임성 강화, 독립성보장, 투명성 제고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특히, 혁신위는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소수자가 쉽게 인권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권고했습니다.

2. 복지부 박능후 장관, 최저임금 인상 관련 현장 방문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이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현장 상황을 파악하고,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홍보를 위해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박 장관은 현장에서 최저임금 인상은 국가경제 차원에서 가계소득을 높여 내수 활성화와 양극화 해소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근로자 개인의 인간다운 삶 보장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3. 서울시, 아파트 경비노동자 고용안정 설명회 개최

서울시가 아파트 경비노동자 고용안정과 일자리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습니다. 서울시는 설명회에서 경비원을 직접고용해 용역비를 절감한 사례나 휴게시간을 없애는 등 근무 체계를 바꿔 최저임금 인상문제를 해결한 사례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 복지TV·웰페어뉴스·장애인신문, 2018년 신년하례회

복지TV와 웰페어뉴스, 장애인신문이 2018년 새해를 맞이해 영등포구 본사에서 신년하례회를 가졌습니다. 최규옥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새롭게 태어난다는 의지로 방송을 이끌겠다며, 곳곳의 가려운 곳을 긁어줄 수 있는 미디어그룹으로 정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5. 전남 순천, 낙안 배 첫 해외 수출 문 열어

전남 순천의 대표 농산물인 낙안 배가 베트남과 대만 등의 수출을 시작했습니다. 순천시는 이번 성과를 통해 농산물의 한류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며 수출시장 개척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