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복지부, 커뮤니티케어 전문위원회 구성

보건복지부는 커뮤니티케어 전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18일 1차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추진본부는 전문위원회를 통해 커뮤니티케어 종합계획에 담길 내용에 대해서 주제별로 논의할 예정입니다.

커뮤니티케어는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려 살아가면서 자아실현과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서비스 체계입니다.

 

2.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노동·시민 단체와 제 7차 논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추진을 위해 지난 17일 보건복지부가 제 7차 실무협의체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이 회의에서 복지부는 보장률, 재난적 의료비와 본인부담상한제 추진내용 등 관련 정책 현황을 공유했다고 밝혔습니다.

 

3. 여성가족부,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여성가족부가 ‘2018년 여성가족부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공모분야는 일터와 삶터에서의 성평등 문화 확산, 여성 일자리창출, 여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 등 여성과 청소년, 가족 정책 관련 여가부 전 분야입니다.

 

4. 복지TV, 홍보담당자 전문교육과 홍보 활성화 간담회 개최

서울복지타운에서는 ‘WBC복지TV와 함께하는 홍보담당자 전문교육 및 홍보 활성화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복지TV 박마루 사장의 장애인과 방송의 매커니즘 강의를 시작으로 맞춤형 모바일 영상제작 방법, 효율적인 보도자료 작성방법 등의 강의가 열렸습니다.

 

5. 곡성 장애인 구강진료버스 봉사활동 실시

곡성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12일 광주·전남 권역 장애인구강진료센터와 연계해 관련 거주자를 대상으로 구강진료버스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순회 구강진료버스는 장애로 치과를 방문하기 힘든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열려 향상된 곡성군의 의료복지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 밖에 소식은 장애인신문과 웰페어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