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14일(토)

 2018년 7월 14일 토요일, 부경대학교 대학극장에서 사단법인 국제청소년문화재단 주관, 부산광역시교육청과 울산광역시교육청이 후원하고 WBC(공익채널)복지TV부울경방송, 희망복지영남방송(주)이 주최하는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연수가 이루어졌습니다. 

  연수는 총 3교시로 이루졌습니다. 1교시 수업에는 부경대 제 4대 총장을 역임하시고 현재 교수로 재임중이신 방맹언 교수님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인간, 그리고 개인의 행복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현재 내게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여행과 독서를 많이 하라고 하셨는데, "독서는 눈으로 하는 여행이고, 여행은 발로 하는 독서다."라는 말이 인상 깊었습니다.

  2교시에는, 박영옥 수화통역사님과 청각 장애인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고 수화를 알기 쉽게 가배워보았습니다. 특히, 우리가 기자인만큼 우리가 편협한 시각을 가지면 기사 역시 제대로 나올 수 없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우리부터 올바른 시각을 가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셨는데 그 점을 가슴에 새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3교시에는 복지tv 우수 프로그램 영상 시청을 하였습니다. 발달장애를 극복하고 국내 공연은 물론 해외 공연도 나가는 유명 기타리스트에 관한 영상이었습니다. 장애를 극복하고 유명 기타리스트가 된 모습이 굉장히 감동적이었고 뇌리에 남았습니다.

  이날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연수를 통해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굉장히 의미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날 배운 교훈들을 마음속에 간직하고 생활해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