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고등학교 축제

 
 

매년 연말이면 각 고등학교마다 축제를 준비한다.

부산광역시 기장군에 위치한 신정고등학교에서도 축제가 이루어졌다.

제 10회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이 축제는 2018년 12월 26일(수)~27일(목) 이틀동안 진행되었다.

장소는 신정고등학교로 동아리 활동과 교과 활동에 따른 결과물을 전시하고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전시,학술,공연이 어우러져 연간 활동의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와 지역사회를 결합시켜 지역공동체의 문화를 형성하는 역할 또한 하였다.

26일은 주로 전시 체험과 활동을 위주로 진행되어 전시 및 판매로는 페이스페인팅,베이커리,리본공예,미술작품 전시등이 있었고 체험활동으로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직접 주관하고 계획한 활동으로 게임존,명랑운동회,방탈출,신정카페,공포체험,사주팔자,토스트,분식등 눈과 입을 즐겁게할 부스가 준비되었다.

27일 오전에는 부스 체험을 오후에는 동아리 발표회와 개인 장기자랑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이틀간 학우들이 준비한 체험에 임하고 응모와 부스에서 진행하는 활동 중 3d프린터나 수학 과학체험전에 참여할 경우 쿠폰을 발행하는등 학예제 스탭과 예체능교육부에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게 도왔다. 이로 인해 매년 주관되는 학예제는 점점 관심도가 높아져갔고 예를 들어 부스에 사용되는 비용을 줄이고 사은품을 늘려 많은 학생들의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