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2일, 부경대학교 대학극장에서 복지TV 청소년기자단을 대상으로 하여 WBC(공익채널)복지TV부울경방송과 희망족지영남방송의 주최로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연수가 열렸다. 복지TV 청소년기자단은 청소년 시절부터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 노인, 다문화 가정을 취재하고 기사 작성을 통해 사회적 약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칼럼과 기자수첩을 통해 우리 이웃의 다양한 소식을 취재 및 보도한다.

 

축하 공연 후 본격적인 연수가 시작됐다. 복지TV부울경방송 김명수 회장님의 인사말 후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의 추하 영상 메시지를 시청했다. 첫 번째 강의로 정미영 동명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님꼐서 ‘효과적인 인터뷰 및 효과적인 취재 기법’을 주제로 강연해주셨다. 소통을 나눈다는 것은 마음을 나누는 것이라며 ‘통’을 중요시 하셨다. 다음으로 강영길 부산교원단테총연합회 회장님꼐서 ‘청소년 기자의 윤리와 인성’을 주제로 강연해주셨다. 마지막으로 김남희 부산장애인여가활동지원협회 회장님께서 ‘장애인 인권과 청소년 기자의 역할‘에 대해 강연해 주시면서 복지TV 청소년기자단에게 필요한 자세와 역할들을 알려주셨다.

 

청소년 기자로서 필요한 정보와 역할 등을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유용했던 시간이었다. 기자단 활동에 더욱 열심히 임해야겠다고 생각했던 날이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