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지TV부울경방송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연수
▲ 복지TV부울경방송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연수

지난 2018년 12월 22일, 부경대학교 대학극장에서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연수가 실시되었다. 복지 tv 부울경방송 김명수 회장님의 인사말과 함께 연수가 시작되었고,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의 축하 영상에 이어 강연의 첫 번째 순서인 동명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정미영 교수님의 강의가 시작되었다. 정미영 교수님께서는 '효과적인 인터뷰 및 효과적인 취재 기법' 강의를 진행해주셨다. 교수님께서는 '공감'을 키워드로 하여 학생들에게 공감 언어를 적용하여 스피치를 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셨으며, 학생들과 공감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셨다.

두 번째 순서는 부산교원단체총연합회의 회장님이신 강영길 회장님께서 진행해주셨다. 강영길 회장님께서는 '청소년 기자의 윤리와 인성'이라는 제목의 강의를 해주셨는데, 청소년 기자들이 취재를 할 때 기본적으로 지켜야 하는 윤리에 대한 설명을 해주셔서 나를 포함한 청소년 기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리라 생각한다.

마지막 순서는 부산장애인여가활동지원협회 회장님이신 김남희 회장님께서 '장애인 인권과 청소년 기자의 역할'에 대한 강연을 진행해주셨다. 김남희 회장님께서는 청소년 기자들에게 장애인 인권과 청소년 기자의 역할은 물론, 삶을 대하는 자세까지 설명해주셔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