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 희망나눔재단은 미래 ICT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국 마이스터고·특성화고 ICT 전공 장학생 30명을 선발했다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은 미래 ICT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국 마이스터고·특성화고 ICT 전공 장학생 30명을 선발했다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사장 남규택은)은 3월 29일 전국 마이스터고·특성화고 3학년을 대상으로 미래 ICT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ICT 전공 장학생 30명을 선발했다고 1일 밝혔다.

ICT 희망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1년간 월 20만원 장학금을 받게 된다. 장학금은 취업과 학습에 필요한 교재 구입과 전문자격 취득을 위해 사용할 수 있으며, 진로 캠프를 통해 취업과 미래 직업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3년째 ICT 희망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는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은 안정적인 학습지원금과 취업·진학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선발된 장학생 75%가 목표로 하는 취업과 진학을 이뤘으며, ICT 인재 양성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날 선발된 장학생들은 2시간에 걸쳐 장학금 활용 교육 및 계획서 작성을 했으며, 선배 장학생들의 경험담을 공유하는 자리도 가졌다.

KT그룹 희망나눔재단 남규택 이사장은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통해 가능성을 가진 새싹들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성장 동력이 될 수 있길 바라며, 누구에게나 배움의 문이 활짝 열린 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KT그룹 희망나눔재단 개요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은 1990년 정보통신의 역기능을 순화하고 순기능을 확대하기 위해 설립됐다. 설립 이후 소외계층 지원과 ICT 기반의 나눔 확산을 위해 앞장서 왔으며, KT그룹의 ICT 역량을 활용해 체계적인 사회공헌 지원을 통한 KT그룹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고 있다.

언론연락처:KT그룹희망나눔재단 스마트나눔본부 손항근 팀장 02-3414-2068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