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플러코리아 대학봉사단 에버그린이 소아환우들을 돕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셰플러코리아 대학봉사단 에버그린이 소아환우들을 돕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자동차 및 산업 기계용 정밀 부품과 시스템 공급업체인 셰플러코리아가 주관하는 대학생 봉사단 ‘에버그린(EVERGREEN)’이 소아 환우에게 희망을 전하는 첫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3월 모집을 시작해 19.6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6명의 학생은 5월 발대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올해 7번째까지 이어진 에버그린 봉사단은 각 기수가 참여자 간 아이디어 회의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국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각지대를 지원해왔다. 특히 2018년부터는 베트남 보육원을 찾아가는 등 활동 범위도 확대되어 봉사자와 수혜자 모두 큰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번 7기에서 계획한 첫 봉사 역시 기존 봉사 프로그램과 차별점을 두기 위해 수혜자를 소아 환우로 결정했다. 병원에서 힘들게 생활하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아이들이 하루빨리 투병 생활을 끝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계획하였다. 11일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내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는 함께하는사랑밭의 진행에 따라 오전동안 진행되었다.

총 5개의 봉사 프로그램은 소아 환우 특성과 희망 사항을 고려했기에 더욱 인기를 얻었다. 어버이날 부모님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한 카네이션 만들기부터 아이들의 아픔을 덜어줄 걱정 인형 만들기, 단조로운 병원 생활에 활력을 줄 썸머 스포츠 액티비티 등 활동까지 진행하면서 봉사자와 환아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에버그린 조범준 단원은 “아이들이 다가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면서, 도전하려는 마음을 잃지 않는다면 이 아이들도 병을 이겨낼 수 있음을 느꼈다. 아이들의 예쁜 마음과 함께하는 시간이 행복했다”고 말했다.

에버그린 봉사단 활동을 지원한 함께하는사랑밭 역시 진심이 잘 전해진 이번 활동을 포함, 8월까지 준비된 재능기부 봉사를 성실히 보조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 1987년부터 제도상의 문제로 정부나 기관으로부터 외면당하고 고통받는 이들을 찾아가 도움을 주는 사회복지 NGO다. 서울사무국을 중심으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강원, 천안 등 전국의 지부와 사회복지법인 ‘네크워크’, 아동복지시설 ‘해피홈’, 장애인생활시설 ‘브솔시내’, 노인요양시설 ‘나솔채’, 노인복지시설 ‘실버홈’을 설립, 지원하고 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기로에선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 미혼모 지원, 치료비 지원, 생계비 지원의 4대 캠페인을 통해 도움을 주고 돌잔치, 벽화그리기, 배냇저고리, 쿠키만들기, 연탄, 캠프 등 사회 공익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언론연락처:함께하는 사랑밭 미디어홍보팀 박현제 간사 02-2612-1940 기획사업팀 070-8891-081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