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복지관, 주부성장학교 수료식 열려

신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동호)에서는 지난 10월 6일 양천구 여성발전기금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주부성장학교 “소중한 나, 소중한 꿈”수료식이 열렸다. 이번 주부성장학교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양천구 지역 내 주부를 대상으로 선물포장, 리본공예, 종이접기, 북아트 2급 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프로그램 함께 한 주부들은 매주 토요일마다 선물포장, 리본공예, 종이접기, 북아트에 대한 기술을 익혀 25명의 참가 주부이 총 40여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현미(가명)씨는 “주부로 이런 교육을 통해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것 자체가 즐거운 경험이었던 것 같다. 열심히 하는 동료 주부들을 보면서 배울 점도 많았다.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고 연계되어 심화된 과정을 배우고 봉사활동의 기회도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 김동호 관장은 “여성이 일어나야 사회가 변화되며 자신의 역량을 강화시켜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인사를 전하였다. 신월복지관은 앞으로도 여성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여성의 역량 강화에 앞장서고자 하며 많은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문의 : 신월종합사회복지관 (☎ 2605-8728 )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