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15일, 부산 동여자고등학교에서 체육대회가 열렸다. 2019학년도 학생회 임원들이 준비한 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OX퀴즈, 닭싸움, 반별 단체 줄넘기, 줄다리기, 피구, 미션 달리기, 이어 달리기 종목을 진행하여 청군 대 백군의 경기가 펼쳐졌다. 작년까지는 강당에서도 경기가 진행되어 다소 어수선한 느낌을 받았었는데, 올해 체육대회는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종목으로 체육대회를 진행하여 더욱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

특히 새로 더해진 OX퀴즈와 미션 달리기가 가장 기억에 남았다. 사실 여태껏 체육대회는 학년별로 경기가 이뤄지다 보니 다른 학년의 경기 내용에 대해서는 관심을 별로 가지지 않는 분위기였는데, OX퀴즈와 미션 달리기를 통해 이런 모습을 바꿀 수 있었다. 학교의 역사부터 일상 속에서의 놀라운 사실에 대한 퀴즈까지, 승리를 떠나 전교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 퀴즈 내용을 준비한 나도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그리고 미션 달리기는 학년 구분 없이 같이 재미있는 미션을 성공해내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이번 체육대회는 청군의 승리로 끝났다. 고등학교 마지막 체육대회를 보내며 시원섭섭한 기분이 들었다. 이번 체육대회를 끝으로 나의 고등학교 시절 마지막 행사를 마무리하게 되었는데, 3년 동안 친구들과 가장 재밌게 체육대회에 참여해 앞으로도 잊지 못할 것 같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