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아침을 오렌지로 먹고 학교로 등교를 했는데, 이번에 체리로 아침을 바꾸어 보았다. 체리를 사면서 이렇게 비쌀 줄은 몰랐다. 비싼 과일인 만큼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고 귀한 과일인지 궁금해서 체리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체리는 과일 중의 다이아몬드로 불리며, 과실이 크고 단단하며 과즙이 풍부하고 익을 때 적갈색을 띠는 것이 좋다. 보통 국내에 6~8월까지 수입이 되고, 미국 북서부 지역에서 생산된 것을 최고로 본다고 한다.

 체리는 벚나무의 열매로 종류는 수백 종이 있는데, 크게 단맛의 신맛의 버찌로 분류된다. 가공하지 않은 천연 그대로 또는 통조림, 냉동품으로 시판되고 있다.

 체리는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눈 건강에 좋다. 또한 안구건조증, 야맹증처럼 눈에 관련된 질환을 예방시켜주는데도 탁월하다고 한다. 두번째로 체리는 불면증을 개선시켜주고 예방시켜주는데 좋다. 멜라토닌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멜라토닌은 신경 안정과 수면 유도를 도와주는 성분이라고 한다. 세번째로 체리 속에는 풍부한 영양분, 칼륨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혈액 속에 쌓인 나트륨을 원활하게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성인 예방에 좋다. 네번째로 체리 속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 때문에 암 세포의 성장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다섯 번째로 비타민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 있어 항산화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체리 속에 구연산 성분이 피로의 원인이 되는 물질을 없애 주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매우 탁월하다. 여섯 번째로 체리 속에 들어있는 비타민 성분들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노화 방지에도 좋고,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일곱 번째로 체리를 꾸준히 먹으면 염증 관련된 질환을 예방시킬 수 있다.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항염과 소염작용에 큰 도움이 된다. 여덟 번째로 체리 효능은 혈관 안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 주어 혈관 관련된 질환을 예방시키는데 좋다고 한다.

 체리가 최근에 매우 비싸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자주 먹을 수는 없겠지만 지금 먹고 있는 체리를아침에 꾸준히 먹어야겠다. 작은 과일이 가지고 있는 많은 효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자주 먹고 싶다.

체리 관련 정보 출처 - https://blog.naver.com/yunwangs/221482302150 ,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366923&cid=48180&categoryId=48249 ,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993324&cid=48180&categoryId=48249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