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8일, 부산광역시 남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 남구 청소년 참여 위원회 회의가 열렸다. 이번 활동에서는 지난달에 이어 남구 청소년 참여 위원회 페이지 개설과 관련하여 앞으로 어떤 게시물을 올릴지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는 청소년이 관심을 가질만한 분야를 세부적으로 정하였다. 학업, 예술, 체육으로 나누어 팀을 짜서 구체적 계획을 세우게 되었다. 우선 제일 중요하다고도 할 수 있는 부산 남구 청소년 참여 위원회 홍보는 기존에 홍보활동에 이용하던 책자를 참고하여 게시물을 만들기로 결정하였다. 그리고 학업 분야에서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공부법, 남구에서 열리는 축제의 자원봉사 활동‧역사탐방 안내뿐만 아니라 학교에 다니지 않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스마트 교육 안내도 하는 것으로 계획하였다. 두 번째로 예술‧체육 분야에서는 남구체육센터 이용 안내와 더불어 올해 기장에서 열리는 세계 청소년 야구 선수권 대회 소개하기로 계획했다. 또한 SNS를 통해 다양하게 이뤄지는 글씨 캠페인을 청소년과 관련하여 해보자는 제안도 나오게 되었다. 이번 달에는 토의 후에 남구 청소년 참여 위원회 홍보 캠페인도 하였다. 처음 캠페인을 해보는 위원회 친구들도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을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또 작은 캠페인이지만 이 활동이 차곡차곡 쌓여 청소년 참여 위원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청소년 복지에 대한 관심을 늘리는 데 한 몫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센터에서 추후 허락을 해주시면 우리가 짠 계획대로 남구 청소년 참여 위원회 페이지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남구 청소년들에게 홍보가 잘 되어 이 활동이 앞으로 우리가 해야 할 정책 제안 진행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