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애족 정신이란

 

 
 

 2019년 7월 4일, 천안 독립기념관에 다녀왔다. 천안 독립기념관에서는 우리 겨레의 뿌리부터 독립이 이루어지기까지의 과정을 통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1관부터 6관까지의 전시관과 특별 전시관으로 이루어진 천안 독립기념관에서는 독립지사의 숭고한 정신 및 애국애족 정신을 상기시킬 수 있다.

  제 1관은 ‘겨레의 뿌리’라는 전시관 이름에 걸맞게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우리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제 2관은 ‘겨레의 시련’으로 일제강점기 시대,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느낄 수 있는 전시관이다. 제 3관은 ‘겨레의 함성’으로 3.1운동의 과정과 의의를 알아갈 수 있다. 제 4관은 ‘평화누리’로 독립 운동이 무엇인지, 독립운동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제 5관은 ‘나라 되찾기’ 라는 이름으로 국외에서 치열하게 활동했던 독립군단의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제 6관은 ‘새 나라 세우기’라는 이름으로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주요 활동을 이해할 수 있는 곳이다. 독립의 역사를 살펴보며 뭉클함과 감사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한편 천안 독립기념관의 하절기 관람시간은 9시 30분부터 18시까지이지만 입장가능 시간은 17시까지이니 유의하기 바란다. 또한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관일이니 참고하여 방문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