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회식이 끝나고 박정진 부산지방법원 판사님께서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해주셨다. 박정진 판사님의 강의로 재판의 종류와 절차를 알 수 있었고,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신 덕분에 더욱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강의가 끝나고 질문 시간이 있었는데, 많은 청소년 기자들이 최근 사회 이슈(사건, 범죄 관련하여)와 판사님께 궁금한 점을 여쭈어볼 수 있었다.  2019년 7월 13일 오후 1시, 복지tv 청소년 기자단을 대상으로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연수가 부경대학교 대학극장에서 열렸다. 김명수 복지tv 부울경 방송 회장님께서 인사 말씀으로 본격적인 연수를 시작해주셨고, 김석준 부산광역시 교육감님께서 참석하셔서 축사를 해주셨다.

  두 번째로, 前 부산시의원이시고, 시각장애를 가지고 계신 이경혜 님께서 "인생에 포기란 없다."라는 주제로 강의해주셨다. 이경혜 님께서는 강의 처음에, 청소년 기자들에게 꿈이 있냐고 물으셨다. 용기 있는 3명의 기자단 학생이 강당 앞으로 나와 자신의 꿈을 많은 사람 앞에서 말했다. 이경혜 님께서는 꿈이 있는 청소년이 가장 아름답다고 하셨는데, 학업으로 지친 학생들에게 위로가 되는 말인 것 같았다. 또한 시각장애를 가지게 되면서 느낀 자신의 감정과 삶의 이야기를 풀어주셨는데 정말 가슴이 뭉클해지는 시간이었다.

  강의가 모두 마치고, 우수 기자에게 표창장 수여식이 있었다. 열심히 활동한 기자단 학생들에게 수료증이 수여 되었고, 신규 기자단에게는 임명장이 수여되었다. 이번 연수를 계기로 기자단 학생들이 한 단계 성장하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