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과학교육원(원장 박현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6일부터 18일까지 부산과학체험관 특별전시실과 대강당에서 부산과학체험관 개관 3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로봇과 나'를 주제로 로봇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로봇 특별전은 학생과 시민들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AI(인공지능) 로봇을 만나 로봇과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린다.

특별전에 참여하는 로봇은 모두 15대로, 먼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때 열린 휴머노이드 로봇 스키대회에서 원격조종부분 2위를 차지한 스키로봇 '다이애나'가 전시되며, 또한, 한양대학교의 안내를 위해 만든 모바일 휴머노이드 안내로봇 '에리카'를 비롯해 대화로봇 '피노키오', 소형 휴머노이드 로봇 '다윈미니' 등도 선보인다.

국내 로봇계 저명인사의 특별강연도 열린다. 6일 한양대 로봇공학과 교수인 한재권 박사의 '로봇과 공존할 미래의 우리 삶'을 시작으로, 10일에는 구글코리아 조용민 매니저의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자기를 혁신하는 방법'을 주제로, 16일에는 카이스트 노준용 교수의 '인공지능 콘텐츠의 창을 열다'를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이와 함께 로봇의 부품과 도면 등을 전시하고, 로봇엔지니어 2명이 상주하며 로봇이 어떻게 작동되는지를 보여줄 계획이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