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잠을 잘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방법

 
 

 우리는 흔히 불면증에 걸렸다고 생각할 때가 종종 있다. 가령,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다던가, 혹은 가끔가다 잠을 설칠 때 우리는 '불면증에 걸렸나?'하고 생각하곤 한다. 불면증이란 말 그대로 '밤에 잠이 잘 오지 않는 증세'를 일컫는다. 우리는 살면서 한번씩 이런 경험을 자주 한다. 이번 글에서는 불면증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다뤄보고자 한다.

 우리가, 특히 학생들이, 시험기간이 되면 찾는 카페인. 카페인은 과학적으로 피로를 덜 느끼게 해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그러나 이도 적당히 이용해야 한다. 모든 것이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 이도 절대 과음해서는 안 된다. 혹시나 카페인을 다량 섭취하고 있다면 이를 줄이는 것이 좋을 것이다.

 학생이 아니고, 카페인도 과다섭취하지 않는다면 성인의 경우 음주량을 줄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알코올에 있는 진정 성분이 잠을 오게 하는 효과가 있기는 하지만, 이 역시 과다 섭취 시에 잠을 설치고 일찍 깰 확률이 높아진다.

 또 좋은 방법은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다. 현대인들은 책상 앞에 앉아서 공부를 하거나 일을 보는 경우가 다수인데, 지속적인 운동은 체력을 향상시켜줄 뿐더러 편안한 잠을 청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이 밖에도 불면증을 해소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현대인들은 이와 관련하여 경각심을 가지고, 자신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일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 너무 무리하고 있지는 않은지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해 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