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는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2019년 제2회 부산국제여행영화제(Busan International Travel Movie Festa)를 9월 6일부터 8일까지 개최하였다. 부산국제여행영화제는 영화의전당, 부산푸드필름페스타, 쉐어모먼츠위드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관광공사가 후원했다.

부산국제여행영화제는 여행을 테마로 영화 속에 담겨있는 국내외 여행지에 대한 소소한 이야기들을 여행작가 또는 현지전문가들이 직접 소개하고 영화 속 로케이션 장소에 대한 다양한 개발사례와 새로운 관광상품의 개발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보는 시민참여형 영화축제다.

특히 올해는 제2회째 행사로 ‘황혼’을 메인 테마 주제로 아름답고 화려한 시니어의 황혼 여행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장을 마련하였다. 황혼을 꿈꾸는 시니어층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크루즈관광에 대해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부산을 거점으로 한 다양한 크루즈 관광상품을 전략적으로 소개하였다.

아울러 관광, 영화, MICE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여행스토리포럼', '여행도서관', '부산해양레저 관광프로그램 전시', '크루즈 상품 상담전시부스 및 선상파티 체험', '푸드트럭&수제맥주존' 등 행사 참가자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및 특별한 부대행사도 제공하였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