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축구란?
럭비를 바탕으로 하여 미국에서 독자적으로 만들어진 축구경기로 미국의 프로미식축구 리그는 '내셔널 풋볼 리그(NFL)'라고 한다. NFL을 큰 틀이라고 생각하면 작은 틀은 내셔널 컨퍼런스와 아메리칸 컨퍼런스로 나뉘며 각 컨퍼런스에는 각각 총 16개의 팀이 있다.
 미식축구의 규칙에 대하여 알아보자!
이것은 내용이 너무나도 길어서 한번에는 다 설명을 못 하기에 간단하게 설명하겠다. 미식축구도 농구처럼 총 4개의 쿼터로 나뉘고, 서로 번갈아가며 공격하면서 엔드존에 도달하면 터치다운이라고 해서 6점을 준다. 만약 터치다운을 하면 1점을 더 얻을 수 있는 기회인 보너스킥이 주어진다.  공격은 4번째까지 주어지고 10야드(9.144m)를 지나가면 다시 1번째 공격을 할 수 있다.(그래서 계속 공격에 성공하여 끝에 있는 부분에 도착하면 터치다운이 된다.) 만약 4번째 공격까지 실패하면 상대가 그 자리에서 자신들의 공격을 시작하기 때문에 3번째 공격까지 했는데 10야드를 넘지못하면 주로 펀트(공을 상대 진영으로 차는 것)를 찬다.
그래서 위 내용과 같이 해서 점수를 더 많이 내는 팀이 승리한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아메리칸 컨퍼런스와 내셔널 컨퍼런스 중에서 가장 잘하는 팀을 각각 뽑아 경기하는 것이 슈퍼볼(Super bowl)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