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영화제

▲ 장애인미디어축제
▲ 장애인미디어축제

2019.10.03 ~ 2019.10.12일에 한국 영화의 발상지인 부산에서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립니다. 

영화문화의 중앙 집중에서 벗어나 지방 자치시대에 걸맞은 문화예술의 고장으로 발전시키고자 기획된 영화제입니다.

1996년 제 1회를 시작으로 부산 해운대에서 해마다 개최되는 부산국제영화제는 한국 영화 발상지인 부산을 영상문화의 중앙 집중에서 벗어나 문화예술의 고장으로 발전시킨 영화제라고 합니다.

부산국제영화제의 상영관은 총 6곳이며 남포동과 해운대를 제외하면 4개 상영관은 센텀시티 인근에 몰려있습니다.

많은 행사중 장애인미디어축제로 배프 in BIFF 라는 축제가 있습니다.

"배프"는 장벽 없는 세상을 뜻하는 Barrier-Free, 절친한 친구를 뜻하는 Best Friend의 중의적 줄임말 입니다.

10일동안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는 배리어프리의 밤 , 배리어프리 전시 체험 , 배리어프리 영화상영 , 배리어프리 뮤지컬 , 배리어프리 락밴드 공연 등 누구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언어적 장벽을 넘어 함계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부산국제영화제의 풍부한 구성과 그 생생한 영화속 현장을 다양하게 느껴 볼 수 있는 행사이므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좋은 행사로 기억되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