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예방접종 제대로 알고 해야....

 
 

감예방접종 하셨나요?

아직 독감예방접종 하지 않았으면 지금 가서 예방 접종을 하세요.

겨울에 독감에 걸리지 않으려면 9~10월에 백신을 미리 접종해야 한다. 주사를 맞았다고 바로 면역이 생기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늦어도 10월 말까지는 백신을 맞는 게 좋다고 말한다.

독감 백신은 생후 6개월 이상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접종할 수 있다. 그중 면역력이 약한 24개월 이하의 소아, 65세 이상의 어르신, 임산부, 당뇨병 · 고혈압 · 만성호흡기질환 등이 있는 사람은 우선접종 권장대상다. 이들은 독감에 걸리면 빨리 회복하지 못하고 심각한 합병증이 동반될 수 있다. 한편, 이전에 독감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생후 6개월~만 8세 어린이는 4주 이상 간격으로 두 차례 접종해야 하며, 접종 경험이 있다면 매년 1회 접종하는 것이 권장된다. 생후 6개월 미만의 아기는 독감 백신을 접종해서는 안 된다. 과거 독감 백신을 접종한 후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던 경우에도 독감 백신을 접종하면 안 된다.

현재 국내에서 접종 가능한 독감 예방백신은 A형 바이러스 2종과 빅토리아계열 B형 바이러스 1종을 예방할 수 있는 ‘3가 백신’과 여기에 야마가타계열 B형 바이러스 1종을 추가로 예방할 수 있는 ‘4가 백신’이 있다. 만 6개월~12세 어린이와 임신부, 만 65세 이상 노인의 경우 내년부터 4가 백신을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정영훈 기자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