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알아보고' 시간에는 이때까지 잘 다루지 않았던 주제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이때까지 '알아보고' 시리즈에서는 여러 과학기술, 기기 등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하지만, 백문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듯이, 이런 기술들도 직접 경험하지 않는다면 잘 와닿지 않는 부분들도 분명 존재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기술들을 직접 저렴한 가격에 체험할 수 있는 기회, '블랙 프라이데이'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는 11월의 넷째 주 목요일인 추수감사절 다음날로, 미국에서 연중 가장 큰 규모의 쇼핑이 행해지는 날입니다. 소매업체의 경우, 연중매출의 70%가 이 날에 발생한다고 하니, 이 날의 영향력은 매우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블랙 프라이데이는 연말에 다음 년으로 재고를 남겨 보관이나 관리를 하는 데 드는 돈을 추가로 소모하느니 차라리 싸게 팔아버리자는 판매자들의 심리와, 두둑한 연말 보너스를 받아서 쓸 곳을 모색하는 소비자들의 구매욕이 맞물려서 벌어지는 현상입니다. 

 이 날이 유명한 이유중 가장 큰 이유는 많은 할인을 하기 때문입니다. 할인을 많이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이 많은 구매를 하게 되고, 이 날의 규모가 점점 커져간 것이죠. 이 날을 잘 노린다면 여러 전자기기 뿐만 아니라 많은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직구를 할 경우에는 신경을 써야할 요소들이 많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여러분들도 이런 날을 준비해서 합리적인 소비생활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