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한것이 최선은 아니다.

 
 

오래 앉아서 생활하면 약35가지의 심각한 상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진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시간이 날 때마다 일어나 몸을 푸는 스트레칭 등을 하는것이 바람직하다. 온종일 앉아 있으면 건강에 심각하게 나쁜 점을 소개해 봅니다.

첫째, 우울증과 불안감이 나타납니다. 정신건강과 신체 활동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사람은 움직일수록 더 행복감을 느낍니다. 반대로 하루 종일 앉아 있으면 우울증과 불안을 경험하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둘째, 허리와 목에 통증이 유발됩니다. 전문가에 의하면 4시간 동안 앉아 있으면 허리의 디스크가 압축됩니다. 만약 나쁜 자세로 앉을 경우 목과 허리의 디스크를 유발합니다.

셋째, 암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하루에 2시간씩 앉아 있으면 대장암과 자궁내막암 위험이 각각 8%와 10%씩 증가합니다. 최소 1시간에 한 번 정도는 일어나 움직여야 합니다.

넷째, 비만과 당뇨 그리고 심장에 문제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앉아 있으면 혈중 포도당을 혈액에서 세포로 옮기려는 인슐린의 능력이 떨어집니다. 콜레스테롤과 염증 마커 수준도 올라갑니다. 지방 변화 신진대사가 느리게 작동해 살이 찌기 쉬운 몸을 만듭니다. 또한 심장에도 문제를 일으키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다섯째, 뼈가 약해집니다. 몸이 잃어버린 것을 대체하기 위해 뼈에 포함된 영양소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성들이 주로 걸리는 골다공증 위험이 커집니다.

이처럼 오래 앉아 있으면 당장 편할수는 있으나 나의 몸은 점점 나빠질수 있음을 명심하여 적당한 운동을 건강을 유지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