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재능기부와 지식체험

▲ 'We&World'부스를 기획한 친구들이 부스를 준비하는 모습이다.
▲ 'We&World'부스를 기획한 친구들이 부스를 준비하는 모습이다.

2019년 12월 18일 수요일 2교시부터 4교시까지 남목고등학교 동백마켓이 개최되었다.  동백마켓은 남목고등학교에서 매년 2회씩 개최되는 행사로 그 전통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름에서 드러나는 동백은 남목고등학교의 교화로 남목고등학교만의 특별한 행사임을 보인다.

동백마켓은 학생들이 교과 선생님과 연합하여 특정 교과의 지식을 배울 수 있는 활동이나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는 케이크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등의 활동을 기획하여 부스를 운영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이다.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고 재미있는 활동을 체험해볼 수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이번 동백마켓은 학생들의 자원으로 스스로 점주가 되어 지식과 재능을 기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기존의 교과선생님들의 지도 아래 이루어지던 방식과는 확연히 차이가 난다. 이에 대해 동백마켓 기획을 담당한 장은정 교사는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부스를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모 학생은 "다양한 분야의 부스를 체험하면서 다방면의 지식을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어 좋다"고 말했고, 직접 부스를 기획한 박 모 학생은 “내가 가진 재능을 기부함으로써 친구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