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어두운 본성

 
 

'Black Mirror'는 현실을 풍자하는 영국 드라마이다. 블랙미러는 인간의 이면성을 나타내기도 하고 본질을 잊은 인간들의 모습을 드러내기도 한다. 풍자 코미디언 찰리 브루커가 제작하여 2011년 시즌1이 나왔고 2017년 시즌4가 나왔다. 찰리 브루커가 제작하였기 때문에 욕설과 성적인 묘사가 포함되있어 18세미만 청소년 불가이다.

간단하게 시즌1부터 알아보면 시즌 1은 "돼지와 공주"이다. 납치된 공주의 영상메시지로 시작된다. 공주는 메시지로 "수상님께서 모든 국민이 지켜보는 가운데 연출없이 생방송으로 돼지와 성관계를 해야 제가 풀려날수 있어요!"라며 도움을 요청한다. 처음에 수상은 미친짓이라며 특수부대를 보내 구하려 한다. 하지만 모두 실패하고 이 영상은 뉴스와 유튜브를 통해 모든 지역으로 빠르게 퍼져나갔고 SNS댓글에서는 "나라의 공주가 죽게 생겼는데 그거하나 못하냐!"라며 오히려 수상이 돼지와 성관계를 하는것을 보고싶어한다. 아무런 대책이 없자 어쩔수 없이 수상은 흥분제를 먹고 범인과 약속한 곳으로 성관계를 하러 간다. 사람들은 누구하나 빠짐없이 이 희귀한 장면을 보기위해 실내로 들어와 TV앞에 자리를 잡고 앉는다. 성관계하는 장면은 나오지 않고 썩어가는 표정의 사람들의 모습만 나온다. 결국 공주는 풀려나게 되었지만 사실 모든 사람들이 실내로 들어가서 길거리에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범인은 알았기 때문에 그 일이 일어나기 30분전에 아무도 없는 길거리에 공주를 풀어준 것이였고 사람들은 뒤늦게 공주를 발견한다. 정부는 이 사실을 숨기려하고 수상은 정치생활은 연장됬지만 가족들과 사이가 멀어지게 되면서 엔딩을 향해 간다.

TV로 그걸 하는장면을 보는데 정신이 팔려 납치된 공주는 생각도 안한 본질을 잊은 인간의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이렇듯 블랙미러는 각 에피소드마다 스토리가 있고 기발한 방법으로 사회를 풍자하고 있다는 점에서 완성도가 아주 높다고 할수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