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21일 토요일, 부경대학교 대학극장에서 청소년 리더십 포럼이 열렸다. 청소년 리더십 포럼은 복지tv 우수 프로그램 동영상 시청으로 시작하여, 부산장애인총연합회 수석부회장이자 광도한의원의 대표원장 강병령 선생님, 동의대학교 교수 김치용 선생님, 사단법인 국제청소년문화재단 안전학교장 이유진 선생님 그리고 복지tv 기자인 남민우, 박재하 기자들의 순서로 진행하였다.

강병령 원장님은  "꿈☆은 이루어 진다!"라는 제목의 강의를 들려주셨다. 자신이 태어났을 때부터 지금까지의 이야기를 들려주시며 청소년 복지tv 기자단 학생들 뿐만 아니라, 초청된 학부모들 까지의 마음에 닿는 따뜻한 응원의 말씀을 하였다.

김치용 교수님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청소년 기자의 역할'이라는 제목의 강의를 통해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알맞은 청소년 기자들의 역할과 이에 필요한 역량을 자세히 알려 주었다.

이유진 선생님은 김치용 교수님과 비슷하게 청소년 기자들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 설명과 가져야 할 봉사정신을 강조하였다.

이어 남민우, 박재하 기자들은 우리가 꿈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조언하였고, 앞으로 밟아야 할 단계들의 의미의 근본을 잊지 말아야 한다는 것도 마음에 새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강조하였다.

이번 청소년 리더십 포럼에서 들은 여러 뜻깊은 이야기와 조언들을 토대로 많은 청소년 기자들이 꿈을 이룰 의지와 열정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