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 후기



 

 
 

2019년 12월 21일 토요일 부경대학교 대학극장에서복지tv 부울경 방송 연수가 열렸다.
시작하기전 복지tv 우수 프로그램 동영상을 시청 후 개회식을 했다. 첫번째로 부산장애인총연합회 수석 부회장이신 강병령 광도한의원 대표원장님께서 '꿈은 이루어진다'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해주셨다. 이분께선 아무리 힘든일이생겨도 포기하지 않고 되도록 노력하면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셨다. 두번째로 김치용 동의대학교 교수님께서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청소년 기자의 역할에 대한 설명과 충고를 들려주셨다. 처음에는 취업이 쉬울까라는 생각도 했었지만 이분께 수업을 듣고 취업에 성공하신 선배님들이 있어서 교수님의 말씀들이 믿음직 했다. 세번째로 이유진 사단법인 국제청소년 문화재단 안전학교장님께서 청소년 기자의 역할과 사명을 알려주셨다. 네번째로 연세대학교 화학과 남민우 선배님께서 어떻게 연세대라는 좋은 대학에 갈 수 있었는지 경험에 대해 말씀해주셨다. 선배님은 중학교 3학년때까지 공부를 한하다가 해야겠다 생각이 들어 공부를 시작하셨다고 말씀해주시고 고등학교때 복싱이야기 그리고 대학교에서 현재 생활이야기 들을 말씀 해주셨다. 우리는 이런 경험담들은 우리가 공부에 관심을 가지도록 했다. 이분 말고도 부산대학교 한국음악학과 박재하 선배님께서 대학교를 가는 과정과 대학생활에 대해 알려주셨다. 마지막으로는 수료증 수여식과 신규 기자단 임명장 수여식이 있었다.
이번 연수로 나의 미래 대학에 대해서 생각 해볼 수 있었고,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이 생겼다.
또 연수를 할 때마다 너무 비슷한 주제들의 수업들이 많아서 좀 더 다양한 수업들이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바램도 있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