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포럼

▲ 청소년포럼
▲ 청소년포럼

 2019년 12월 21일 토요일 부경대학교 대학극장에서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포럼이 열렸습니다. 해당 포럼은 WBC(공익채널) 복지TV부울경 방송과 희망복지영남방송이 주최하였으며 사단법인 국제청소년문화재단, 부산광역시 교육청, 울산광역시 교육청이 주관하였습니다.

 2019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포럼은 우수기자 수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첫 번째 강의는 부산장애인총연합회 수석 부회장이신 강병령님의 강의였습니다. 2살 때 소아마비로 몸이 불편해진 후 사춘기 시절에 죽음을 몇 번이나 생각하며 방황하였다고 하셨습니다. 고등학교 때 아카데미 활동으로 스스로의 변화를 시도하신 이후 한의사가 되어 많은 사람들을 도와주고 계십니다.

 두 번째 강의는 동의대학교 김치용 교수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청소년 기자의 역할에 대한 강의였습니다. 4차 산업혁명과 우리의 미래에 대한 설명과 함께 스토리텔링과 책 읽기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선배와의 대화’에서는 연세대학교 화학과의 남민우 선배님과 부산대학교 한국음악학과의 박재하 선배님께서 자신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해왔던 점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해주셨습니다.

 수료증 수여와 신규 기자단 임명장 수여를 마지막으로 2019년 마지막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포럼이 끝이 났으며 앞으로 청소년기자단으로서의 책임감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