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고등학교 '2019 솔바람 축제 (Soul Breeze Festival)' 가 2019년 12월 26일 목요일에 12시 20분 부터 4시까지 연제고등학교 웅비관 (4층)에서 실시되었다.  솔바람 축제는 자율형 공립고등학교인 연제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의 창의성 증진과 끼를 펼치기 위해 학생들의 주체적인 활동으로 이루어지는 축제이다.

  2019 솔바람 축제는 먼저 여러 동아리들의 전시회로 이루어졌다. 메이커스 동아리는 '3D프린터를 활용한 여러 사물' 을 주제로 전시하였고 미술동아리에서는 학생들이 그린 선생님들의 초상화를 전시하는 등 여러 동아리들의 창의적이고 개성적인 창작물을 엿볼 수 있는 축제였다.

  전시 뿐만 아니라 1부 프로그램과 2부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학생들의 무대도 펼쳐졌다

1부 프로그램에서는 개회사와 학교장인사가 있었고 사회는 손채은, 이재민 부회장이 하였다. 1부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주최하는 행사인 만큼 사물놀이(진로활동), 선생님의 색소폰 연주로 이루어졌고 이를 제외하고는 그룹댄싱, 랩 공연 뿐만 아니라 전학년이 즐길 수 있는 연제가왕 (복면가왕), 랜덤 미니 프로그램, 방송부의 영상으로 이루어졌다.

2부 프로그램에서는 조금 더 학생들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고 많은 학생들이 협동하여 준비한 다양한 무대를 즐길 수 있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