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하반기 글로벌 리더쉽 포럼에 다녀오다

 
 

 2019년 12월 2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부경대학교 대학극장에서 청소년 글로벌 리더쉽 포럼이 열렸다. 복지tv 우수 프로그램 동영상 시청, 김명수 회장님의 인사 말씀, 그리고 다섯 분의 강의가 있었다. 

 첫 번째로 강병령 한의사께서 강연을 해주셨다. 소아마비를 가졌지만 그것에 굴복하지 않고 한의사가 된 경험을 이야기하시면서 청소년 기자단도 좌절하지 말고 끝까지 꿈을 이뤄가도록 용기를 북돋아 주셨다. 두 번째로 김치용 동의대학교 교수께서 강연을 해주셨다. 빅데이터 시대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자단이 가져야 할 덕목을 설명해주셨다. 그중 독서도 있었다. 세 번째로 선배와의 대화에서 남민우 연세대학교 화학과 선배가 강연을 해주셨다. 운동을 통해 바뀐 일상에 대해 설명해주시면서 체력관리,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하셨다. 네 번째로 박재하 부산대학교 한국음악학과 선배가 강연을 하셨다.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대해서 열심히 해야 함을 설명해주셨다. 마지막으로 이유진 강사님께서 복지tv 기자단이 알아야 하는 정보, 가져야 할 덕목에 대해 알려주셨다.

 이번 글로벌 리더쉽 포럼으로 기자단이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기사를 써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고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