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는 습관 7가지

 
 

단순하지만 건강에 좋은 생활습관을 꾸준히 유지하면 전반적인 신체 건강은 물론, 행복감도 향상된다. 특히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을 예방하는데 다음 습관 7가지는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는 요소이다.

1. 손을 잘 씻어야 한다. 코로나19 감염을 막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나온게 손 씻기다. 손 씻기는 바아러스를 비롯해 세균의 전염을 막을 수 있는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손이 오염됐더라도 눈으로 보기에는 깨끗해 보일 수 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는 오염된 표면을 단 몇 초만 만져도 손에 쉽게 달라붙는다. 손을 자주 잘 씻는 것은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건강까지 지켜주는 역할을 한다.

2. 하루에 2회 치실을 사용한다. 치실 사용과 양치질은 심장 질환과 치아 손실 그리고 감염과 관련된 지추 질환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다. 좋지 않은 구강 위생 상태는 남녀 누구에게나 불리하다.

3. 미리 계획 세우는 것이다.  다음날 바쁜 일이 있다면 하루 전날 밤에 미리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다. 이렇게 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가중되는 업무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다.

4. 꾸준한 운동이다. 매일 20~30분 운동을 하면 건강을 유지하거나 향상시킬수 있다. 운동은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줄일 뿐만 아니라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엔돌핀을 방출시켜 기분을 개선한다.

5. 밤에 숙면취하기이다. 수면은 천연 원기 회복제다. 밤에 잘 자면 기억력, 정신의 예민함, 집중력이 개선되고 창의력이 촉진되면 염증이 억제된다.

6. 매일 채소를 먹는 습관이다. 채소에는 섬류질, 엽산, 비타민 A, C, E, 칼륨, 마그네슘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섬유질은 규칙적인 장운동을 촉진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심장 건강을 증진시킨다. 또 엽산은 적혈구 세포 생산과 태아의 척추 발달에 필수 성분이다.

7. 매일 감사할 것 2가지 적어보기다.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되면 자신과 자신의 인생 환경에 대해 더 좋은 느낌을 갖게 되고 자신이 마치 자석처럼 다른 긍정적인 사람을 끌어들이게 된다.  이상 7가지는 대개 모든 사람들이 잘 알고있는 사항이지만 일상생활에서 쉽게 지켜지지 않는 습관들이다. 이런 습관들을 일상에서 꼼꼼하게 챙겨본다면 어느 순간 나는 행복하고 건강한 사람이 되어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