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고 코로나19 예방수칙

▲ 코로나예방수칙
▲ 코로나예방수칙

[울산여고 코로나19 예방수칙]

 

1. 개인위생수칙 철저히 지키기
  1) 개인 위생용품 준비하기: 예방을 위해 개인적으로 마스크 착용은 필수입니다.
  2) 손씻기: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세정제)를 사용하여 꼼꼼하게 손을 씻습니다.
  3) 기침예절: 기침할 땐, 손이 아닌 옷소매로 입을 가리도록 합니다.
  4) 기침 등 호흡기 증상자, 호흡기 질환을 가지고 있는 학생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자가격리 3~4일 정도 합니다.
  5) 의료기관 방문 시 또는 밀폐된 공간에 많은 사람이 있는 곳을 방문하는 경우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도록 합니다.
2. 행동수칙
  1) 코로나 19 감염이 의심될 때, 관할보건소 또는 지역번호+120, 1339로 상담하세요.
  2) 등교 중지 기간 동안 학원 및 다중 이용시설에 가지 않도록 지도해 주십시오.
  3) 개학 14일 이내 중국(홍콩, 마카오 포함), 대구를 방문한 경우 반드시 학교에 알려주세요!
    - 자가격리 기간 동안(귀국 후 14일) 출석이 인정되는 등교중지를 시행하게 됩니다.
  4) 밀접접촉자이거나 자가격리 중인 학생 또한 출석이 인정되는 등교중지를 시행합니다.
3. 보건학적 고위험군 조사
  - 보건학적 고위험군이란? 감염병 발생의 위험이 높거나 감염 발생 시 합병증의 위험이 상대적으로 높은 만성질환자, 면역저하자 등을 말합니다.
  - 개학 후 전교생을 대상으로 ‘건강조사’를 실시할 예정이오나, 아래의 질환이 있는 1학년 학생은 입학 후 바로 담임교사에게 미리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질환

폐질환자

만성폐쇄성폐질환(만성기관지염, 폐기종), 기관지확장증, 진폐증, 기관지폐형성이상, 천식 등

만성심혈관질환자

선천성심장질환, 부정맥, 만성심부전, 허혈성 심질환 등(*단순고혈압 제외)

당뇨병 환자

인슐린이나 경구 혈당강하제를 필요로 하는 당뇨병

신장질환자

콩팥증후군, 만성신부전증, 신장이식환자 등

만성 간질환자

간경병증 등

악성종양 환자

학생 : 림프종, 백혈병, 뇌종양, 신경모세포종, 횡문근육종, 골육종 등

면역저하자

무비장증, 비장기능이상, HIV 감염자, 조혈모세포이식, 방사선 치료, 자가면역질환자, 화학요법치료로 면역저하유발, 스테로이드 복용, 기타 면역억제 치료자

발달장애 학생

척추이분증, 뇌성마비, 다운증후군

기타

인지장애, 척수손상, 경력장애, 기타 신경근육질환 등으로 인해 흡인의 위험이 있는 자

4. 본교(울산여고) 코로나 19 대응현황
  - 본교는 교육청과 긴밀한 협력 아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1) 건강한 환경조성을 위해 전 교사 방역과 청소를 3월 중 실시
    2) 개학 후 접촉이 빈번한 곳을 매일 소독
    3) 능동감시체계(매일 발열 측정)를 운영하여 적극적으로 환자를 발견
      ※ 등교 시 발열체크 시간 : 08:00~08:30, 등교 시간 준수할 것
                             (학년별로 교사 출입구 학교 홈페이지 참고)
    4) 유증상자 일시적 관찰실 마련(방역물품 구비)
    5) 화장실 및 각 교실에 예방물품 비치
    6) 주기적인 보건교육 실시
    7) 보건학적 고위험군 학생 관리
  - 발열(반드시 담임에게 연락)로 인한등교중지 기간 (3~4일간)은 출석이 인정됩니다.
    (제출서류 없음)
    → 차후 확진자로 판정된 경우 치료를 종료하는 시점까지 출석인정 됩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