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교육청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과 같은 각종 재난 발생시 활용할 온라인 수업 수강시 수업시수로 인정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학생들의 수업 결손을 최소화시켜 나가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학생과 교사들의 양방향 수업 활동, 과제 및 평가관리, 학생 활동지 등으로 구성할 예정이며, 온라인 수업이 수업시수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표준 온라인 수업모형을 개발해 교육부와도 협의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교사들이 온라인 수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관리형 온라인 학습 매뉴얼과 매뉴얼 영상’을 개발, 보급했다. 또한 단위학교에서 온라인 수업을 위한 각종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구축 등에 필요한 예산 37억원을 오는 3월 추경에 편성해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에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이번 기회에 고교생들을 위해 온라인 수업 형식으로 진로와 진학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과목을 개설하여 현재 추진 중인 고교학점제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수업 지원단’을 확대·운영하고, ‘부산SW교육지원센터’를 온라인 재택수업 지원을 위한 비상지원센터로 지정·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