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가 전 세계를 휩쓰는 가운데 바이러스로부터 우리의 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면역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외부로부터 체내로 침입하는 세균, 바이러스, 오염물질 등의 위험으로 부터 안전하게 신체를 지켜주는 것이 면역력입니다. 면역력은 외부에서 유입된 위험을 초기에 발견해서 제거해 줄 뿐만 아니라, 체내에서 만들어진 돌연변이 세포를 없애주는 역할도 합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첫째, 수면시간이 충분해야 한다. 충분한 시간동안 수면을 하면 자율신경계가 안정되어 신체의 다양한 기능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며,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체내에 있는 노폐물도 쉽게 배출됩니다.

둘째, 적정한 체온을 유지해야 합니다.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 감기에 더 자주 걸리는 것은 온도가 변화함에 따라 면역력이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약 1도의 체온이 낮아지면 신진대사 능력은 12%정도, 몸속 효소의 기능은 50%정도 감소하게 됩니다.

셋째, 튼튼한 장을 유지해야 합니다. 면역기능중에 장이 70%를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장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에 배를 항상 따뜻하게 해주거나, 식이섬유와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채소 및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당근, 버섯, 단호박, 사과, 홍삼, 고등어 등의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고, 걷기, 줄넘기 등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코로나19의 유행이 장기화 될 가능성이 많다고 말합니다. 면역력을 높여 바이러스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합시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