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강화에 좋은 음식 

 고3 수험생으로 실내에서 수험공부로 인해 체력 저하에 인해 평소 근육 강화에 관심이 많다고 보니, 금번 기사에는 근육 강화에 좋은 음식에 대한 기사를 게재하고자 한다.

 1. 단백질 덩어리인 콩류

 콩류는 식물성 단백질 덩어리이며 식물성 단백질은 골밀도를 증강하고, 또한 유방암 발병률을 감소와 혈관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다.  아울러 콩 속에 있는 사포님 성분은 비만 체질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사진 : 콩> ​

 
 

2. 여러 영양소가 풍부한 붉은 빛의 비트
비트의 단맛의 주성분은 자당으로 체내에서 분해될 때 포도당으로 바뀌면서 뇌 영양을 공급해 주며, 비트에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베타인이라는 알카로이드는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혈압을 상승하는 것을 억제하고 빈혈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나아가 비트에 함유된 식이성 질산염이 일산화질소로 전화되며 혈관을 기능을 향상시키며 꾸준하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지구력을 향상시키고 체력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는 힘든 훈련을 할 때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사진 : 비트>​

 
 

 

3. 칼슘이 다량 함유된 시금치

시금치에 함유된 엽산과 비타민A, 비타민C는 위장을 정화하고, 빈혈, 치매 예방에 효능이 있다. 또한 양질의 단백질과 베타카로틴, 인, 철분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시금치는 항진된 간장의 기능을 안정시키고 출혈을 멈추게 하는 데도 탁월하다.

무엇보다 시금치는 칼슘의 함유율이 높아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과 항암작용의 효능이 입증된 채소로서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고 혈액을 생성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꼭 필요한 채소이다.

 

<사진 : 시금치>​

​ 

4. 관절 회복을 돕는 파슬리 

요리에 쓰이는 대표적인 향초인 파슬리는 비타민과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영양가가 매우 높은 채소로서 음식의 풍미를 더해 줄 뿐만 아니라 아미노산의 일종인 라이신의 양을 증가시키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 라이신은 힘줄이나 연골에서 발견되는 결합조직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강도 높은 근력운동 뒤 관절이 잘 회복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사진 : 파슬리>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