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액상형 전자담배의 위협

▲ 쥴
▲ 쥴

신종 액상형 전자담배의 위협

 

신종 액상형 전자담배가 우리 청소년들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정보를 알리고자 합니다.
 

쥴(JULL)이란 ?

액상형 전자담배의 한 종류로 미국 중·고등학생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담배 제품입니다. 최근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니코틴 액상을 함유한 각종 향과 맛의 액상 카드리지(‘팟’이라고 불림)는 기존 담배 한 갑에 들어있는 니코틴과 동일한 수준의 니코틴 양을 가짐.


USB 모양을 가진 신종 액상형 전자담배로 샤프심통 크기로 한 손에 잡히는, 혹은 한손 안에 숨길 수 있는 작은 크기가 특징입니다. 망고, 민트 등 여러 가지 맛을 추가하여 청소년을 유혹합니다
쥴(JULL) 등 신종 액상형 전자담배도 담배입니다. 담배제품에는 다량의 니코틴이 들어있으며 이는 성장기 두뇌 발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쥴 유사 담배제품인 KT&G의 릴 베이퍼, 일본죠즈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전자담배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유해성을 인지해야 합니다.

 


니코틴이 뇌에 미치는 영향

▪ 쥴 등 모든 담배제품을 사용한 아이들은 니코틴에 중독되기 쉽습니다.
▪ 또한 청소년 시절 니코틴 사용은 다른 약물 중독의 위험성을 증가시킵니다.
▪ 쥴과 같은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은 향후 청소년들이 일반 담배를 사용할 가능성을 높입니다.
▪ 니코틴은 25세까지 발달하는 청소년의 두뇌 발달을 저해하는데 특히 집중, 감정공부, 충동조절 영역에 해를 끼쳐 건강한 두뇌 발달에 악영향을 줍니다.
 ▪ 뇌가 발달한다는 것은 뇌 안의 신경세포들 간의 기능적 연결(시냅스, synapses)의 발달을 의미하는데 니코틴이 시냅스 형태를 변화시켜 뇌의 정상적 발달을 저해합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