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TV 청소년 기자단 리더쉽 연수 대체 유튜브 강의로 충효예대학 김명수 학장 리더십 강의를 듣게 되었다.

먼저 21세기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우리 청소년들에게 바른 가치관과 인성을 심어주고자 충효예대학을 설립하게 되었다고 말씀하셨다. 많은 충효예 교육사를 양성하여 이분들이 초·중·고등학교나 사회단체에 가서 충효예사상을 전파하고 실천하기 위한 선구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이셨다. 대한민국 누구나 교육사에 지원할 수 있으며 24주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명심보감을 통한 삶의 지혜와 이순신 리더쉽, 백범 김구의 애국정신, 지도자의 덕목 등을 기르고 올바른 교수 기법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전문적인 강의 기법을 학장님께서 직접 지도하신다고 한다.

그 외에 학장님께서 인간관계에서 중요한 것들을 알려주셨다. 크게 세가지로 나누어 말씀하셨는데 1.미인대칭의 법칙-미소 짓고 인사하고 대화하며 칭찬하자! 2. 대화의 1.2.3.법칙-한 번 말하고, 두 번 듣고, 세 번 고개를 끄덕이자! 3. 인간관계의 1.2.3.법칙-차를 마시고 식사를 하고 술을 마신다 4. 일십백천만의 법칙-하루에 한 가지 이상 좋은 일을 하고, 하루에 열사람 이상 만나고, 하루에 백자 이상 쓰고, 하루에 천자 이상 읽고, 하루에 만 보 이상을 걷는다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코로나로 대면 강의가 취소되어 현장의 생생함을 느끼지 못해 아쉽지만, 이번 온라인 강의를 통해 앞으로 사회생활을 하는 데 좀 더 적극적이고 부울경 복지TV 청소년 기자로서 충효예 사상를 바탕으로 주위 어려운 분들에게 관심을 가지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하였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