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기자단 리더십 연수 대체 유튜브 강의로 충효예대학 김명수 학장의 강의를 듣게 되었다,

충효예 대학을 설립하게 된 배경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청소년들에게 바른 가치관과 인성을 심어주고자라고 말씀하셨다. 충효예 교육사를 양성하여 많은 분야에 충효예 사상을 전파하고 실천하기 위한 선구자가 되기를 바란다며 덧붙이셨다. 교육사가 되기 위한 방법으로는 국민 누구나 교육사에 지원할 수 있으며 24주 동안 교육을 받으면 가능하다. 명심보감을 통한 삶의 지혜와 백범 김구의 애국정신 등을 통해 올바른 교수 기법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전문적인 강의 기법을 학장님께서 직접 지도하신다고 한다. 그 외로 인간관계에 필요한 몇 가지 방법도 알려주셨다. 첫 번째 미인 대칭의 법칙- 미소 짓고 인사하고 대화하며 칭찬하자! 두 번째 대화의 1 2 3 법칙- 한 번 말하고 두 번 듣고 세 번 고개를 끄덕이자! 등의 여러 좋은 방법들을 알려주기도 하셨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면 강의를 하지 못하게 되어 아쉽지만 이번 온라인 강의를 통해 앞으로 타인과 생활할 때 좀 더 적극적이게 행동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또한 부울경 복지TV 청소년 기자로서 충효예 사상을 바탕으로 주위 어려운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어야겠다고 다짐하였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