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속 서울장애인종합복지고나 실천 이야기 온라인 공유회 포스터
코로나19 속 서울장애인종합복지고나 실천 이야기 온라인 공유회 포스터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곽재복)은 ‘코로나19 속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천 이야기’ 온라인 공유회를 9월 16일(수), 복지관 유튜브 채널인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TV’를 통해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실시간 스트리밍 형식으로 개최한다.

‘대응을 넘어 배움으로, 배움을 다시 기록으로, 온라인을 통한 연대로’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온라인 공유회는 장기화하는 코로나19 속에서 복지관의 실천을 내부적으로 정리하고, 기록하는 과정에서 복지관의 경험, 시도, 당사자와 지역주민과 함께해 온 이야기를 온라인으로 더 넓게 공유하자는 뜻이 모여 기획됐다.

이번 공유회는 ‘성인발달장애인 지원, 직업지원, 거주시설 및 탈시설지원, 기능향상과 건강지원, 방역 체계, 디지털 서비스 지원, 권익옹호와 지역사회연계’ 총 7개 영역의 12개 세부 주제로 진행되며, 각 주제의 실무자가 실시간으로 발표를 하게 된다.

곽재복 관장은 “지난 기간 우리 복지관의 활동이 코로나19 속 장애인복지관 활동의 정답이 아니다. 온라인 공유회는 성과 공유회가 아닌 복지관 직원들의 시도, 고민, 배움을 나누는 자리”라며 “복지관 내부 차원에서는 새로운 환경을 준비하는 의미이자 참가자에게는 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가는데 연대하고 서로의 노력과 정보를 공유하는 데 마중물 역할을 하길 빈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온라인 접수로 진행 중이며 문의는 기획협력팀으로 하면 된다.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2년 서울특별시가 설립한 국내 첫 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서 푸르메재단이 운영하는 지역사회 재활시설이다.

언론연락처: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협력팀 박재훈 02-440-574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