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부터 우리나라는 효사상이 뚜렷한 곳이었다. 최근 우리의 효사상을 서양에서는 받아들이고 있는 반면 우리는 퇴색되어 가는것이 현실이다. 바쁜 일상이 되풀이되면서 기본적으로 가져야할 충, 효, 예의 덕목들이 잊혀져가는 것이다. 이에 배려가 부족한 현대사회에 바른가치관과 바른인성을 바른 마음가짐을 가르쳐주는 곳이 바로 ‘충효예 대학’이다.

 

유튜브를 통해 공유된 충효예대학의 김명수 총장의 강의는 무척 알찬 시간이었다.

충효예 대학은 우리나라 국민 누구나 신청, 수강이 가능하고 1기는 140명 정도의 각계 인사들의 전문적 교육이 이루어졌다. 그외 앞으로도 일반인들을 위한 ‘충효예 인문학 버스킹 및 무료 강의’, 청소년을 위한 애니메이션과 웹툰 제작 후 보급하여 골든벨까지 시행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김명수 총장은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덕목들을 알려주었고 이를통해 성공에 가까워진다고 시사하였다.

1.미인대칭의 법칙 - 미소 짓고, 인사하고, 대화하며, 칭찬하자.

2.대화의 1,2,3법칙 -한번 말하고, 두번 듣고, 세번 고개를 끄덕이라.

3.인간관계의 1,2,3법칙 - 차를 마시고, 식사를 하고, 술을 마신다.

4. 일십백천만의 법칙 - 1가지 이상 좋은 일 하기, 10사람 이상 만나기, 하루에 100자

이상 쓰기, 1000자 이상 읽고, 10000보 이상 걸으면 성공한다.

 

마지막으로 성공을 위해 충효예 대학이 앞으로 계속해서 함께할것이며 기본적인 리더십, 강의 기법을 알리는 것에 많은 힘을 쓸 것을 약속했고, 이세상의 중심에서 적극적이고, 주도적이고, 능동적으로 스스로 열심히 노력한다면 반드시 성공할수 있음을 재차 강조하며 강의를 마무리 하였다.

 

저작권자 © 복지TV부울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